지식 문화

드라마 <무인도의 디바>정보 등장인물 등장인물 관계도 출연진 줄거리(1화) 후기

영상책방 주인 2023. 11. 1. 00:01
반응형

가수를 꿈꾸는 시골소녀 드라마 <무인도의 디바> 리뷰하겠습니다.

등장인물

서목하(박은빈) 아역(이레)

16살 춘삼도에서 가수의 꿈을 꾸는 순수한 소녀이다. 기타와 노래를 잘하며 가장 좋아하는 가수 윤란주의 노래를 좋아한다. 횟집을 운영하는 아버지 밑에서 살아가게 되지만 아버지의 가정폭력에 정기호와 서울로 가기로 한다. 하지만 사고로 인해 혼자서 무인도에 떨어지고 15년 후 발견된다.

윤란주(김효진)

한때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 많았던 대 스타이다. 노래와 미모 등 빠지거 하나 없는 스타였지만 현재는 인지도가 많이 떨어졌다. 축제 행사에서 라이브를 요청하지만 자신감이 없어 보인다. 결국 술을 먹고 무대에 올라가서 모창가수를 섭외한다.  란주는 모창가수의 노래를 듣고 자신의 전성기가 기억한다.

정기호(문우진)

춘삼도에서 지내는 16살 고등학생이다. 우연히 목하의 UCC영상을 촬영하면서 목하의 노래를 듣는다. 기호는 경찰인 홀아버지 밑에서 자라지만 가정폭력을 당한다. 목하도 자신과 같은 가정폭력을 당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같이 서울로 도망가려고 한다. 하지만 목하의 실종소식에 아버지를 두고 혼자서 어딘가로 사라진다. 

강보걸(채종협)

YGN 예능국 PD이다. 미용실을 운영하는 부모님과 형인 강우학과 같이 지낸다. 예능국 PD 답지 않게 차분하며 표정변화가 거의 없는 사람이다. 하지만 형인 강우학이 서목하의 이야기를 하자 표정에 변화가 생겼다.

강우학(차학연)

YGN 보도국 기자이다. 밝은 성격으로 기자보다는 예능이 어울리는 캐릭터이다. 우연히 무인도에 현장방문을 하면서 드론으로 목하를 만나게 된다. 우학의 무인도에서 15년 지낸 목하를 주제로 보도하며 점점 목하에게 관심이 생긴다. 

줄거리

16살 서목하는 학교 친구들에게 고아라 핸드폰을 찾아다닌다. 찾던 중 같은 기종의 핸드폰을 가진 친구를 찾게 된다. 이름은 정기호이다.목하는 핸드폰을 빌려달라고 하지만 기호는 돈을 달라고 말한다. 목하가 돈이 없다고 말하자 기호는 그럼 빌려줄 수 없다고 말한다. 목하의 하소연에 기호는 어쩔 수 없이 핸드폰 배터리를 빌려준다. 배터리를 교체하자 전화가 온다. 전화를 한 사람은 윤란주이다. 현재 대한민국 최고의 디바이다. 라디오 사연을 통해서 목하는 란주와 노래를 부르게 된다.

란주는 눈물을 흘리며 행복해한다. 목하가 통화를 하던 중 기호는 핸드폰을 뺏어서 배터리를 다시 교체 후 의자에서 일어난다. 이후 둘은 서로를 싫어하게 된다. 기호는 학생들에게서 돈을 받아서 도움을 주는 학생이다. 목하는 윤란주가 개최한 UCC에 참여하려고 한다. 하지만 디지털카메라가 없어서 주변에 물어보던 중 기호가 가지고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한편 기호는 돈을 벌기 위해 항구에서 일을 한다. 사장님은 기호의 아버지에게 이 소식을 말하고 그날 밤, 기호의 아버지는 집으로 돌아와 기호에게 폭력을 행사한다. 기호는 자신의 상처를 가리기 위해 여름이지만 동복을 입고 등교한다. 하교 때 목하는 기호에게 돈을 주면서 자신의 촬영을 도와달라고 한다. 둘은 강당에서 UCC에 보낼 영상을 촬영한다. 기호는 목하의 노래를 듣고 집중하게 된다.

촬영이 끝난 후 그날 밤 기호는 집에서 영상 편집을 한다. 한편 목하는 술을 먹은 아버지에게 가정폭력을 당한다. 다음날 목하는 등교하지 않고 기호는 걱정한다. 목하는 경찰서에 신고하고 기호는 걱정하며 목하에게 간다. 도착하자 경찰인 자기 아버지와 목하의 팔에 있는 멍 자국을 보고 만다. 기호의 아버지는 목하의 아버지를 처벌하지 않고 오히려 목하에게 혼을 내고 횟집을 나간다. 그날 밤 기호는 목하를 만나서 UCC 영상 USB를 건네지만 목하는 꿈을 포기한다. 기호는 집으로 돌아와 목하의 영상을 대신 제출한다. 란주는 목하의 영상을 보고 관심을 가진다. 란주는 현재 계약 만료로 인해 기획사를 옮기려고 한다. 차를 타고 이동하던 중 자기 매니저인 이서준은 회사 규모가 중요하냐 묻고 계약서를 란주에게 보낸다. 이서준은 기호의 핸드폰으로 전화해서 목하를 만나고 싶다고 한다. 하지만 목하는 서준에게 노래는 취미라 말하고 전화를 끊는다. 하교 시 기호는 목하에게 힘들면 자신에게 오라고 한다. 그리고 같이 서울로 도망가자고 한다. 늦은 밤 목하는 아버지의 폭력을 견디지 못하고 기호에게 간다. 기호는 돈과 짐을 챙기고 목하와 함께 터미널로 간다.

그리고 서진에게 전화해 서울에서 약속을 잡는다. 목하의 아버지는 뒤늦게 목하의 가출을 알고 찾아 나선다. 한편 란주는 서진과 계약을 하기로 한다. 아침이 오고 둘이 여객선에 타자 목하의 아버지가 도착한다. 기호는 모든 짐을 목하에게 건네고 혼자 여객선에서 내려 목하의 아버지를 막는다. 기호의 가방을 열어보던 중 자신과 같은 가정폭력을 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기호의 힘만으로는 부족했으며, 목하는 아버지를 만나게 된다. 목하는 겁에 질려 여객선에서 도망을 다닌다. 목하는 아버지를 피해서 바다에 뛰어들고 아버지도 같이 바다에 빠지게 된다. 기호가 눈을 뜨자 목하가 바다에 빠졌다는 소식과 현재 실종 상태라는 걸 알게 된다. 란주와 서준은 서울역에서 목하를 기다리지만 아무도 도착하지 않고 기호는 눈물을 흘리며 목하를 그리워한다.

한편 목하는 혼자 무인도에 떨어지고 모래 위에 SOS 구조요청을 한다. 섬을 둘러보던 중 바다에 쓰러져있는 아버지를 보게 된다. 기호는 서울역에서 목하를 기다린다. 눈이 오고 비가 와도 하염없이 기다린다. 많은 시간이 지나도 목하를 기다린다. 15년이 지난 후 목하는 무인도에서 채소와 물고기를 먹으며 살아가던 중 드론을 발견한다.

반응형

후기

드라마 <이상한 변호가 우영우>에서 우영우를 연기한 배우 박은빈 님이 출연하신 드라마이다. 시청률은 3.2%이며 촬영지는 통영시 욕지면 연화도라는 섬이다. 드라마에서 서목하의 고등학생시절을 연기한 사람은 배우 이레 님이다. 드라마에 목하가 란주 UCC에 참여하기 위해 부른 노래 제목은 Dream us이다. 드라마 끝나기 전 기호는 계속해서 목하를 기다린다. 그리고 마지막 모습에 기호는 제복을 입고 있었으며 앞으로의 목화와 기호의 만남이 궁금해진다. 목화와 목하 아버지는 같은 무인도에 떨어진다. 드라마 배경은 여름이지만 목하와 기호는 하복이 아닌 동복을 입고 다닌다. 드라마 처음부터 둘의 가정폭력을 암시하는 장면들이 나왔다. 15년이 지난 후 목하 아버지의 모습은 보이지 않으며 목하는 아버지를 어떻게 했을지 또한 궁금해진다. 새롭게 시작한 드라마이며 많은 관심이 가져지는 드라마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