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문화

영화 <스물>정보 출연진 줄거리 후기

영상책방 주인 2023. 11. 9. 00:34
반응형

20살 청춘 영화 <스물> 리뷰하겠습니다.

출연진

김우빈(치호)

 

준호(동우)

 

강하늘(경재)

 

정소민(소민)

 

이유비(소희)

 

민효린(진주)

줄거리

고등학교 치호, 동우, 경재, 소민은 같은 반 친구이다. 치호는 소민에게 쪽지로 학교 뒤 소각장에서 보자고 한다. 치호는 소민을 불러서 어떠한 행동을 한다. 이 소식에 동우는 분노하고 치호와 싸움한다. 경재는 따로 둘을 불러서 이성적으로 이야기를 한다. 3명 모두 소민을 좋아하며 가위바위보를 이기는 사람이 소민이를 만나자고 한다. 결국 치호가 이기며 소민이와 연애를 하게 된다. 이후 3명은 계속 같은 시간을 보내고 친한 친구 사이가 된다.

준호의 아버지 사업이 부도가 나기도 하고 치호는 소민이와 연애 중 바람을 피우면서 소민이에게 뺨을 맞기도 한다. 그리고 고막이 터지는 등 3명은 많은 일들을 마주한다. 20살이 되자 각자의 길로 가게 된다. 경재는 대학에 가고 동우는 자신의 꿈인  만화작가를 목표로 도전하고 치호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백수가 된다. 3명은 자주 가는 소소 반점에서 술을 먹으며 대한민국의 첫 경험 이야기를 한다. 치호는 헌팅을 한 뒤 자기 집으로 여사친을 데리고 온다. 분위기는 점점 바뀌고 치호가 여성과 키스를 하던 중 동우와 경재가 옷장에서 나오게 된다. 치호를 제외한 모두가 당황하고 치호가 말을 하는 순간 여성은 치호의 얼굴을 있는 힘껏 가격한다. 경재와 동우는 아무 말 없이 다시 옷장으로 들어간다. 경재는 처음으로 대학교에 입학한다. 학교를 둘러보며 자신이 생각한 캠퍼스 로맨스를 생각한다. 경재는 대기업을 목표로 대학 생활을 하던 중 신입 환영회에 참석한다. 한편 동우는 등록금 문제로 재수를 선택하지만 알바하면서 자신의 꿈인 만화작가를 포기하지 않는다. 또 한편 치호의 목표는 숨을 쉬는 것이다. 3명 중에선 이미 목표를 달성한 것이다.

경재는 환영회에서 많은 양의 술을 먹으며 만취한다. 다음날 학교에 가던 중 이쁜 여성을 본다. 여성은 먼저 인사를 건넨다. 경재는 당황하던 중 학과 선배임을 알게 된다. 여성의 이름은 진주이다. 경재는 진주의 차를 타고 같이 등교한다. 경재는 뒤늦게 자신이 환영회에서 술 먹고 한 행동이 기억나며 부끄러워한다. 동우는 미술 학원에서 경재의 동생인 소희와 같은 자리에 앉게 된다. 소희는 고등학생이지만 말에 거침이 없다. 치호는 늦은 밤 클럽에서 술을 먹고 이른 아침에 귀가한다. 치호의 부모님은 자신들의 일을 도우라고 하지만 치호는 얼굴이 잘생겨서 주방에 있기는 아깝다고 한다. 치호는 부모님과 이야기 도중 용돈을 끊겠다고 말하자 투정을 부리고 소소 반점에서 밥을 먹는다. 경재는 학교에서 진주를 만나고 먼저 말을 건다. 이후 둘은 조개구이를 먹으러 멀리 떠나고 친분이 두터워진다. 3명은 각자의 삶에서 열심히 살던 중 모두 경재네 집에서 밥을 먹는다. 3명은 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가던 중 신호를 기다린다. 치호는 이쁜 여성을 발견하고 일부러 접촉 사고를 낸다. 3명은 병원에서 접촉 사고 이야기를 한다. 합의금 이야기를 하던 중 치호는 여성을 꼬시기로 한다. 치호는 혼자서 여성에게 다가가자 여성은 운전하라고 말한다. 여성의 이름은 은혜이다. 은혜의 직업은 배우이며 매니저 없이 혼자서 촬영 현장을 다닌다. 치호는 합의금 낼 돈이 없다고 말한다. 이에 은혜는 촬영기간 동안 매니저 역할을 하면 합의금을 없애주겠다고 한다. 20살 갓 성인이 된 남자들의 이야기를 코미디로 보여주는 영화이다.

 

후기

평점 8.61%에 관객수 304만 명을 기록한 청춘영화이다. 이제 갓 20살이 된 청춘들의 생활을 만든 영화이다. 영화에서 거침없는 대사에 당황했지만 웃음을 주는 요소들이 많다. 청춘들의 각자 개인적인 삶과 고민을 보여주며 코믹적인 요소가 많아서 누구에게나 추천하는 영화이다. 하지만 관람나이에 비해서 대사들이 거치지는 않지만 대사 수위가 높기 때문에 어린 관람객들에게는 주의가 필요하다. 코미디 영화를 보고 싶을 때 적극 추천하는 영화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