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문화

넷플릭스 <황야>정보 출연진 등장인물 줄거리 후기

영상책방 주인 2024. 1. 29. 00:08
반응형

 넷플릭스 재난 영화 <황야> 리뷰하겠습니다.

출연진

마동석(남산)

 

이희준(양기수)

 

이준영(최지완)

 

노정의(한수나)

 

안지혜(이은호)

줄거리

양기수 박사는 생체실험 도중 동료 박사를 살해한다. 양기수 박사는 자신의 딸인 소연으로 생체실험을 하는 중이었다. 시험 중 동료 박사와 경찰이 양기수 박사를 제지한다. 양기수 박사는 총을 맞고 상처를 입는다.

이후 큰 지진이 일어난다. 큰 건물들이 무너지고 지구는 큰 재해를 당한다. 큰 지진 이후 3년이 지난다. 최지완은 활과 화살을 가지며 황폐해진 도시를 돌아다닌다. 지나가던 중 악어를 발견하고 활을 쏜다.

하지만 악어는 죽지 않고 지완은 도망간다. 지완이 위협에 처할 때 남산이 나타난다. 남산은 자신이 죽인 악어를 가지고 어딘가로 향한다.

수나는 집에서 그림을 그리던 중 친할머니가 돌아온다. 수나는 지진 이후 친할머니와 둘이 지낸다. 수나는 할머니와 이야기하던 중 버스동으로 가자고 한다. 한편 버스동에서 남산과 지완은 잡은 악어를 잘라서 다른 사람들이 가진 물건과 교환하며 배고픈 사람들에게 음식을 나눠준다.

음식을 나눠주던 중 수나와 할머니가 온다. 남산은 수나의 생명을 구해준 적이 있다. 이야기하던 중 갱단이 쳐들어온다. 갱단이 사람을 납치하려는 순간 남산이 사람들을 구출한다. 갱단의 두목은 타이거 라고 한다.

남산과 지완이 집으로 돌아가던 중 수나의 집에서 이상한 사람들을 발견한다. 남산이 누구냐고 묻자 봉사단체라고 한다. 봉사단체 선생님은 인류의 미래를 위해 10대들을 구출하는 중이라고 말한다. 수나는 할머니의 안전을 위해 봉사단체의 말에 따르기로 한다. 봉사단체는 10대들을 위해 안전한 구역에서 깨끗한 환경을 제공한다고 한다. 수나는 남산과 지완에게 작별 인사를 하며 봉사단체를 따라간다.

수나와 할머니가 봉사단체를 따라가던 중 선생님이 할머니의 안전을 위해 의료팀에게 보낸다고 한다. 수나는 어쩔 수 없이 할머니와 떨어지게 된다. 한편 남산과 지완은 야간사냥을 하러 다닌다. 선생님과 수나는 이동하던 중 차량 지원을 받는다. 할머니는 봉사팀의 안내로 어딘가로 향한다. 도착한 곳엔 무너진 건물밖에 없다. 그 순간 봉사팀은 칼로 할머니를 찌른다. 이러한 광경을 목격한 남산과 지완은 봉사팀과 싸우게 된다. 하지만 칼로 찔러도 봉사팀은 다시 살아난다. 그 순간 이은호가 나타나며 같이 봉사팀을 해치운다. 이은호는 과거 특수부대 중사이며 봉사팀의 정체를 남산에게 말한다. 남산은 수나를 구출하기 위해 은호와 손을 잡는다.

수나가 도착한 곳은 아직 무너지지 않은 아파트 단지이다. 아파트에 도착하자 양기수 박사가 수나를 웃으며 맞이한다. 인사를 나눈 뒤 자신의 사무실에서 생체실험을 이어간다. 양기수 박사에게 붙잡힌 수나를 구출하기 위해 남산은 계획을 준비한다.

 

 

후기

평점 5.29에 한국 재난 액션 영화입니다. 영화 <황야>가 개봉하면서 비슷한 영화로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많은 언급이 되었습니다.

두 영화의 공통점은 큰 지진으로 인해 전 세계가 혼돈에 빠진다는 점입니다. 또한 전 세계가 혼돈에 빠진 상태에서 인류의 삶을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두 영화의 차이점은 영화 <황야>에서는 인체실험을 통한 인류의 삶을 보여준다면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인류간의 욕심과 지휘를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영화 <황야>에서 주연을 맡으신 마동석 배우님의 액션신과 코미디가 돋보이는 영화입니다. 하지만 다른 방면에서 봤을 땐 킬링타임용이나 마동석 배우님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정보 보러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