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문화

추천 타임슬립 로맨스 영화 Best 5

영상책방 주인 2023. 11. 23. 00:00
반응형

타임슬립 이란?

우연히 시간여행을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로 영화나 드라마에서 시간여행을 통해 작품의 전개를 제작하고 재미와 감동을 전달합니다. 이번엔 타임슬립으로 제작된 로맨스 멜로 영화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

 

한국

장르 : 멜로 로맨스

개봉 : 2018년 3월 14일 (131분)

평점 : 8.98

관객수 : 260만 명

등장인물 : 소지섭, 손예진, 김지환, 고창석, 이유진, 김현수

 

 

일본

장르 : 멜로 로맨스

개봉 : 2005년 3월 25일 (118분)

평점 : 9.62

관객수 : 18만 명

등장인물 : 다케우치 유코, 나마무라 시도, 다케이 아카시, 히라오카 유타, 오오츠카 치히로

 

줄거리

시골에서 혼자 아이를 키우는 남자는 1년 전 아내를 떠나보낸다. 아내는 떠나기 전 비가 오는 날 다시 돌아오겠다고 말하였다. 1년이 지난 후 아이는 비가 오자 엄마를 찾으러 나선다. 남편도 따라간다. 철도길을 따라서 엄마를 찾으러 다니던 중 터널에 쓰러져 있는 사람을 본다. 터널 안에는 1년 전 세상을 떠난 엄마가 있었다. 아이는 엄마를 부르지만 아무런 기억을 하지 못한다. 집으로 돌아와 남편은 연인부터 결혼까지의 이야기를 하고 아내는 다시 남편을 사랑하게 된다.

 

후기

일본영화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리메이크된 영화이다. 13년이 지난 후에도 국내에서 리메이크할 만큼 일본에서 개봉당시 큰 인기를 얻었다. 일본 작품을 먼저 본 후 국내 작품을 본 관객들은 일본만큼의 슬픔과 감동은 적었다고 한다. 하지만 국내 작품을 먼저 본 사람들은 국내 작품이 낫다며 호불호가 갈리지만, 두 작품 모두 큰 인기를 얻으며 관객들에게 감동과 따듯함을 전한 작품이라는 건 동일하다.

 

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

 

장르 : 판타지 멜로 로맨스

개봉 : 2016년 12월 14일 (111분)

평점 : 8.80

관객수 : 116만 명

등장인물 : 김윤석, 변요한, 채서진, 김상호, 안세하, 박혜수

 

줄거리

2015년 수현은 캄보디아에서 봉사활동을 한다. 봉사활동 중 한 소녀를 구한다. 소녀의 할아버지는 수현에게 소원을 물어보며 의문이 알약 10개가 든 유리병을 준다. 한국으로 돌아와 수현은 알약 하나를 삼키는 순간 30년 전의 자신을 마주한다. 85년의 수현은 15년의 수현을 알아보지 못하지만 15년의 수현은 과거의 자신을 단번에 알아본다. 이후 15년의 수현은 85년의 수현에게 사랑했던 연아를 한 번만 보고 싶다고 말한다. 이후 둘은 사랑하는 여인을 구하기 위한 모든 걸 바친다.

 

후기

영화 <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는 프랑스의 유명 소설가 기욤 뮈소의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된 작품이다. 관객들의 평점 모두 높을 평을 받았으며 배우분들의 연기력도 연기지만 작품 자체에서의 대사나 전개가 아주 우수하며 관객들에게 감동과 여운을 남겨준 영화이다. 정말 강하게 추천하는 영화이다.

어바웃 타임

 

장르 : 멜로 로맨스

개봉 : 2013년 12월 5일 (123분)

평점 : 9.27

관객수 : 345만 명

등장인물 : 도널 글리슨, 레이첼 맥아담스, 빌 나이, 린제이 던칸, 라디아 윌슨, 톰 홀랜더

 

줄거리

팀은 성인이 되고 아버지에게 놀라운 소식을 듣게 된다. 바로 가문의 비밀이다. 팀의 집안 남자들은 옷장으로 들어가 자신이 원하는 시간으로 되돌릴 수 있는 것이다. 이후 우연히 메리라는 여자를 만나게 되고 팀은 첫눈에 반하게 된다. 아직 연애에 관해서 서툰 점이 많아서 가문을 비밀을 통해서 메리와 연인사이를 넘어 결혼까지 하는 타임슬립 영화이다.

 

후기

크게 말할 거 없는 워낙 유명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영화 배경과 배우분들의 연기력, 작품의 전개 어떤 것 하나 빠지지 않은 작품이다. 작품의 관심만큼 큰 인기를 얻은 것이 OST이다. 몇 개의 곡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추천하는 곡은 How Long Will I Love You라는 곡이다. 로맨스와 멜로를 좋아하는 사람들 중 이번 영화를 관람하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로 큰 사랑을 받은 영화이다.

너의 이름은 

 

장르 : 애니메이션 판타지 로맨스

개봉 : 2017년 9월 9일 (106분)

평점 : 9.01

관객수 : 387만 명

성우 : 카미키 류노스케, 카미시라 이시모네, 나가사와 마사미, 나리타 료, 유우키 아오이

 

줄거리

도시에 사는 남고생 타키와 시골에서 지내는 여고생 미츠하의 몸이 서로 바뀐다. 둘은 이전에 한 번도 만나적이 없으며 서로에 대한 아무런 정보가 없다. 서로의 존재를 확인할 수 있는 건 오직 핸드폰 다이어리에 글을 남기는 것이다. 둘은 서로의 존중하고 배려하며 익숙한 생활을 보내게 된다. 어느 날 둘의 몸은 바뀌지 않고 타키는 직접 미츠하를 만나러 간다. 하지만 미츠하가 살던 마을은 혜성으로 인해 사라지고 타키는 미츠하를 만나려고 무녀집안의 전설을 믿기로 한다.

 

후기

개봉당시 아주 큰 인기를 얻으며 평점 9.01에 387만 명의 관객을 기록한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이번영화는 남녀 불문 나이 불문하고 모두가 인정한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전설과 우연을 기반으로 타임슬립을 통해 로맨스를 이어가는 작품이다. 꼭 한 번쯤 보기를 권하는 작품이다.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장르 : 멜로 로맨스

개봉 : 2017년 10월 12일 (110분)

평점 : 8.43

관객수 : 18만 명

등장인물 : 후쿠시 소우타, 고마츠 나나, 히가시데 마사히로, 야마다 유키

 

줄거리

타카토시는 지하철에서 우여히 한 여자를 보고 첫눈에 반하게 된다. 여자의 이름은 에미이다. 타카토시는 에미에게 말을 걸고 연락처를 달라고 한다. 에미는 핸드폰이 없다고 말하며 둘은 전철역 벤치에 앉아서 이야기를 나눈다. 에미가 먼저 자리를 떠나려고 하자 타카토시는 다음 약속을 잡으려고 한다. 그 순간 에미의 눈에서 눈물이 흐른다. 그리고 다시 볼 수 있을 거란 말과 함께 내일 또 보자고 말한다. 타카토시는 행복한 표정으로 에미를 보내지만 에미는 슬픔에 잠긴다. 

 

후기

영화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는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된 영화이다. 타임슬립을 통해서 서로의 엇갈린 과거와 미래를 마주하게 된다. 평점은 괜찮지만 영화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했다는 관객들이 많았다. 영화의 주인공들의 시점에 따라서 시작이 끝일수 있고 끝이 시작될 수 있는 영화이다. 영화를 2번까지 보는 관객들도 꽤 있다는 후기였다. 소설원작 영화나 타임슬립 영화, 일본 로맨스 영화를 좋아한다면 추천하는 영화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