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문화

영화 공조 정보 출연진 줄거리 후기

영상책방 주인 2024. 3. 26. 17:00
반응형

 남과 북의 코미디 협조영화 <공조> 리뷰하겠습니다.

출연진

현빈(임철령)

 

유해진(강진태)

 

김주혁(차기성)

 

장영남(박소연)

 

이동휘(박명호)

 

윤아(박민영)

 

공정환(성강)

 

이해영(표반장)

 

박민하(강연아)

 

전국환(원형술)

줄거리

임철령은 북한 군인이다. 우연히 야간근무를 하던 중 무전이 들려온다. 위조지폐를 탈취하려 한다는 무전이다. 철령은 무전을 받고 위치로 출동한다.

범인들을 제압하는 순간 자신의 상관인 차기성이 들어온다. 차기성은 철령의 와이프를 총으로 협박한다. 철령이 총을 내려놓자 기성과 부하들은 철령의 아내와 부하들에게 총을 쏜다. 모두 총에 맞고 쓰러지며 기성은 부하들과 자리를 떠난다. 북한에서는 기성의 정보와 마지막 위치를 확인한다.

북한의 원형술은 철령에게 한국으로 가서 기성을 잡아오라고 한다. 한편 남한에서 형사인 강진태는 오해를 받으며 잠시 3개월 동안 정직당한다. 다음날 자고 있는 동안 딸인 강연아는 아이폰을 사달라고 조르며 처제인 박민영은 돈을 빌려달라고 한다. 이후 와이프인 박소연이 들어온다. 표반장의 연락이라고 한다. 표반장은 진태를 만나로 온다. 현재 북한에서 협조수사를 요청한다고 한다.

표반장은 이번 사건을 진태에게 맡아달라고 한다. 표반장과 진태는 국정원을 만나서 이번수사는 남북 공조공주수사며 그 누구한테도 발설하면 안 된다고 한다. 북한이 남한에 도착한다. 원형술은 철령에게 3일 동안 기성의 주변 인물인 명호를 만나고 기성을 잡아오라고 한다.

이후 철령과 진태는 만나서 서로 인사를 한다. 이후 밥을 먹으며 진태는 철령과 조금 친해지려고 하지만 철령은 진태를 경계한다. 철령은 명호의 정보를 진태에게 말하고 명호가 있는 위치로 이동한다. 이동하던 중 진태가 몰래 국정원에 정보 공유하는 사실을 알고 철령은 차에서 내려 혼자 이동한다. 둘은 명호가 있던 위치에 도착하고 철령은 명호를 발견한다. 명호는 남한에서 중국산 약을 유통하고 있다. 철령이 명호를 잡으려고 하자 도주한다.

추격도중 결국 명호는 놓치고 만다. 국정원이 CCTV를 확인하던 중 차기성이 한국으로 들어온다. 명호는 차기성을 만나서 철령에 대한 정보를 말한다. 그날 밤 표반장은 진태를 만나서 앞으로의 수사방향을 이야기한다. 둘은 서로를 신뢰하자는 의미로 술 한잔을 한다.

진태는 갈 곳 없다는 철령을 데리고 자신의 집으로 데리고 온다. 진태는 가족들에게 철령을 소개해 준다. 민영이 철령을 처음 본 순간 첫눈에 반하게 된다.

진태는 철령이 잠시 씻는 사이 핸드폰에 위치 추적기를 심는다. 차기성은 대한민국의 윤회장을 만난다. 윤회장은 위조지폐를 만들기 위해 차기성을 만난 것이다. 둘은 서로 거래를 한다. 다음 날 철령과 진태는 명호의 마지막 위치를 확인하고 다음 정보를 얻는다. 명호가 다음 거래를 차기성의 부하인 성강과 같이 마무리한다. 명호가 계속 남한에 있다고 싶다고 말하자 성강은 총으로 명호를 쏜다.

이후 철령이 도착하고 싸우던 중 성강은 도주한다. 진태는 답답한 마음에 철령에게 차기성에 대한 정보를 말해달라고 하며 진짜 공조 수사를 시작한다.

후기

2017년 1월 18일 개봉한 영화로 평점 8.83에 관객수 781만 명을 기록한 액션 코미디 영화이다. 배우 현빈 님과 유해진 님의 콤비가 정말 돋보이며 웃음을 짓게 만드는 영화이다. 배우 현빈 님의 액션신과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영화이다.

또한 배우 윤아 님의 짝사랑 소재도 있으며 재미있게 봤던 액션 코미디 영화이다. 적극 추천할 만큼의 영화는 아니지만 킬링 타임용으로 볼만한 영화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