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문화

영화 마스터 정보 출연진 줄거리 후기

영상책방 주인 2024. 3. 30. 00:50
반응형

해외 국제 금융 범죄 영화 <마스터> 리뷰하겠습니다.

출연진

이병헌(진회장)

 

강동원(김재명)

 

김우빈(박장군)

 

엄지원(신젬마)

 

오달수(황명준)

 

진경(김엄마)

 

정원중(경찰청장)

줄거리

지능범죄 수사팀장 김재명은 진현필 회장은 새로운 사업 One Network 설명회에 참여한다.

많은 사람들이 모인 와중에 김엄마와 박장군도 참여한다. 진회장은 놀라운 말솜씨와 표정으로 많은 사람들의 마음과 신뢰를 얻는다. 행사도중 수사팀 형사인 신젬마는 장군의 사진을 찍어서 장군에게 전송한다.

장군에 무언가 찔리는 듯 급하게 행사장을 나온다. 이후 차에 타자 신점마가 따라 탄다. 젬마는 장군에게 진회장의 사업문제로 경찰서로 가자고 한다. 장군은 어쩔 수 없이 젬마와 경찰서로 간다. 장군은 조사받기 전 김엄마에게 전화를 한다. 김엄마는 이상함을 느끼고 모든 자료와 증거를 정리하라고 지시한다.

김재명은 장군을 만나서 진회장의 대한 질문과 그동안의 범죄를 물어본다. 하지만 장군은 협조하지 않는다고 한다. 하지만 지금 조사에 협조하면 장군은 집행유예로 해준다고 한다. 장군은 김엄마에게 다시 전화해 별일 없었다고 말한다. 그날 밤 진회장은 박장군과 김엄마와 함께 오늘 있었던 일을 이야기한다. 김엄마는 장군을 의심하듯 다시 알아본다. 둘의 점점 싸우려고 하자 진회장이 중재하고 화해를 시킨다. 장군이 모든 일을 끝내고 집으로 돌아오자 경찰들이 잠복해 있다. 장군은 경찰들의 눈을 피해 안경남이 있는 곳으로 향한다. 안경남의 진회장의 모든 자산을 관리하는 장군과 친구 같은 사이이다. 장군은 안경남에게 역으로 진회장을 통수치 자고 한다. 김재명은 비밀본부에서 진회장을 체포할 계획을 짠다.

장군과 재명은 각자 잔머리를 굴려서 진회장을 속이고 체포하려고 한다. 진회장은 또 다른 설명회사 끝나고 이동하던 중 박장군이 같은 차에 탑승한다. 김엄마는 누군가 진회장을 조사한다는 소식을 듣고 진회장은 박장군을 데리고 아지트로 간다. 진회장은 아지트에 있는 돈과 장부 및 전화기를 장군에게 보여준다.

이 모든 걸 재명은 장군을 통해 듣고 보게 된다. 김재명은 늦음 밤 장군을 따로 불러서 다음날 진회장을 체포하겠다고 한다. 다음날 진회장은 모든 것을 알고 김엄마와 함께 해외로 도주한다. 또한 김재명은 동료형사 1명이 사망하고 정지 처리를 받는다. 박장군은 모든 재산이 털리고 사채업자들에게 쫓기는 신세가 된다. 1년 후 진회장에게 사기당한 사람들이 모두 모인 자리에 박장군이 나타난다. 박장군은 피해자들에게 하소연을 듣던 중 김재명이 나탄나다. 김재명과 박장군이 이야기하던 중 진회장이 사망했다는 뉴스가 나온다. 둘은 거짓 뉴스임을 알고 힘을 합쳐 진회장을 잡으려고 한다.

한편 진회장은 또 다른 사기를 치기 위해 필리핀 마닐라에서 새로운 밑바탕을 작업 중이다. 이번 사기 대상은 브라질 국가를 상대로 진행 중이다. 김재명은 다시 팀을 꾸리고 박장군과 함께 진회장을 잡으러 필리핀으로 향한다.

 

후기

2016년 12월 21일 평점 8.66에 관객수 714만 명을 기록한 영화이다. 배우 이병헌 님과 강동원 님, 김우빈 님이 참여하며 캐스팅이 신의 한수인 영화이다. 영화 <마스터>는 금융범죄를 소재로 제작된 영화인데 많은 사람들이 실화라는 것에 관심을 가졌다. 조희팔 사건을 모티브로 제작된 영화이다. 금융범죄를 바탕으로 제작되어 기억에 남는 명장면은 없지만 배우분들의 연기력으로 보게 되는 영화이다. 킬링 타임용으로 추천할만한 영화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