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문화

영화 범죄도시 3 정보 출연진 줄거리 후기

영상책방 주인 2024. 4. 3. 21:23
반응형

마동석 시리즈 3탄 영화 <범죄도시 3> 리뷰하겠습니다.

출연진

마석도(마동석)

 

이준혁(주성철)

 

아오키 네타카(리키)

 

이범수(장태수)

 

김민재(김민재)

 

이지훈(양종수)

 

김도건(정다윗)

 

고규필(초롱이)

 

전석호(김양호)

 

안세호(토모)

 

강윤(히로시)

줄거리

2015년 인천 남항에서 일본인들이 몰래 약을 옮기던 중 주성철이 도착한다. 토모는 성철에게 경찰이 따라붙은 걸 잡았다고 고 말하자 성철은 그 자리에서 경찰을 살해한다.

다음 날 대낮에서 깡패들이 일반인들을 상대로 문제를 일으킨다. 우연히 길을 지나가던 마석도 형사는 깡패들을 정리하고 경찰서로 출근한다.

이후 여성 자살사건이 신고되며 출동한다. 석도는 만재와 종수 다윗을 데리고 출동 이후 부검실에서 자살이 아닌 약으로 인한 심장마비라고 한다. 요즘 사이퍼라는 약이 유통되며  심각하다고 한다. 장태수는 석도에게 마약반으로 넘기라고 하지만 석도는 살인사건이라며 자신들이 맡겠다고 한다.

석도와 만재는 사망자의 마지막 동선인 클럽에서 다시 수사를 시작한다. 수사를 하던 중 사이퍼의 거래 현장을 목격한다. 이후 클럽 사장과 직원들을 모두 체포해 경찰서로 이동한다.

한편 성철은 중국인 백사장을 만난다. 이후 백사장이 중국의 큰 손인 진 회장을 소개해 주며 성철은 사이퍼로 300억 거래를 하게 된다. 성철은 정해진 날짜 안에 사이퍼 20kg을 준비하겠다고 한다.

다음날 석도와 경찰들은 클럽 사장을 데리고 CCTV를 확인한다. 확인하던 중 클럽사장은 일본인 히로시에 대한 정보와 사이퍼가 있는 곳을 말하게 된다. 석도와 만재는 사이퍼가 있는 바를 찾아가서 사이퍼를 회수한다. 또한 태수와 종수, 다윗은 히로시가 있는 집에 찾아가게 된다. 히로시는 이미 사이퍼에 취한 상태이다. 다른 일본인과 히로시를 체포한 후 사이퍼 20kg을 확보한다. 이후 히로시의 집에서 경찰들만 가자고 다니는 권총도 확인한다. 태수는 종수, 다윗과 함께 히로시를 체포하고 경찰서로 이동하던 중 사고가 일어난다.

사고를 낸 사람은 성철이다. 형사들은 모두 정신을 잃고 사고를 낸 가해자들은 차에 있던 사이퍼를 가지고 다시 차로 간다. 정신을 차린 히로시가 자신도 꺼내달라고 하자 히로시의 머리를 둔기로 가격한다.

이후 석철은 토모를 만나서 약을 구했으니 다시 포장하라고 한다. 토모는 사이퍼를 가지고 김양호를 만나서 다시 약을 포장한다. 태수는 긴급수술에 들어가고 만재와 종수는 입원한다. 석도가 병문안을 가자 다른 관할서 후배가 찾아온다. 이유는 자신의 팀장이 실종되었다는 이유이다. 석도는 이상함을 느끼고 일본 야쿠자와 관련 있는 구로경찰서 마약팀장을 만나러 간다. 그곳엔 주성철이 나타난다. 석도는 성철에게 야쿠자에 관한 정보를 물어보지만 아무런 정보도 들을 수 없다. 이후 실종된 팀장에 대해서 묻지만 성철은 정색하며 석도를 보낸다. 석도는 성철을 보며 이상함을 느끼기 시작한다.

후기

2023년 5월 31일 개봉한 영화로 평점 7.68에 관객수 1,068만 명을 기록한 천만영화이다. 모두가 알고 있는 범죄도시 시리즈 3탄이다.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며 빌런 역할로 배우 이준혁 님이 작품에 참여하셨습니다. 야쿠자와 마약범죄를 배경으로 제작되었으며 새로운 캐릭터로 많은 인기를 얻은 초롱이가 탄생한 영화이다. 시리즈 1,2에 나온던 동료 형사들이 모두 체인지되며 배우 이범수 님이 출연한다. 관객들이  원하는 시즌 1,2 만큼의 장면들이 나오지 않아서 아쉬움이 많다는 평들이 많다. 하지만 그래도 관객수 천만을 넘기며 아직 <범죄도시 4>를 기대해 볼만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