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문화

영화 범죄도시 2 정보 출연진 줄거리 후기

영상책방 주인 2024. 4. 5. 00:39
반응형

히어로 마동석과 빌런 손석구 영화 <범죄도시 2> 리뷰하겠습니다.

출연진

마동석(마석도)

 

손석구(강해상)

 

최귀화(전일만)

 

박지환(장이수)

 

허동원(오동균)

 

하준(강홍석)

 

정재광(김상훈)

 

남문철(최춘백)

 

박지영(김인숙)

 

이주원(박영사)

 

차우진(최용기)

줄거리

2008년 베트남 호치민에서 은갈치는 최용기를 데리고 허허벌판으로 간다. 은갈치는 최영기를 데리고 리조트사업을 하자고 한다. 최영기의 아빠인 최춘백은 캐피탈 사장으로 재산이 많다.

최영기와 이야기하던 중 은갈치의 일행들이 도착한다. 은갈치는 최영기에게 렌터카 사업을 한다는 강해상을 소개해준다. 최영기가 차에 타자 강해상의 일행인 두익이 영기를 폭행한다.

강해상은 칼을 들고 영기를 협박하며 납치된 거라고 말한다. 한편 한국에서 소동이 일어난다.

정신병 환자인 영등포 짱구는 슈퍼에서 주인과 여학생을 칼로 협박한다. 이후 마석도가 도착한다. 석도는 몰래 슈퍼 안으로 들어가 짱구를 한방에 제압한다.

전일만이 석도에게 베트남으로 가라고 한다. 국외도피범 중 1명이 자수를 했기 때문이다. 석도는 반장인 일만과 같이 베트남으로 간다. 하지만 호치민 국제공항에서 영어를 못해서 잡히게 된다.

잠시 대기를 하던 중 한국대사관에서 박종훈가 데리러 온다. 둘은 풀려나고 밥을 먹으러 간다. 3명이 밥을 먹던 중 휘발유를 만난다. 다음날 석도와 일만은 박종훈을 만난다. 석도는 박종훈의 자수에 의문을 가지고 심문을 한다. 그리고 종훈과 같이 범죄를 저지르고 도망친 2명의 행방을 묻는다.

종훈은 1명이 지내는 집 주소를 어쩔 수 없이 알려준다. 둘은 박종훈에게 받은 주소로 향한다. 주소에 도착하고 집으로 들어가자 시체 한구를 발견한다. 다시 박종훈을 만나서 시체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종훈은 박해상과 최용기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박해상의 일행과 종훈의 일행은 용기를 데리고 이동하던 중 다툼으로 인해 차를 잠시 세운다. 그러자 용기는 정신을 차리고 차에서 내려 도주한다. 결국 용기는 잡히게 되고 돈을 더 주겠다고 말한다.

말이 끝나자  박해상이 도착하고 용기를 살해한다. 이후 종훈의 일행 중 1명도 살해한다. 시체를 묻던 중 박해상은 용기에게 받은 돈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며 용기의 자른 팔과 여권을 사진으로 찍어서 아빠인 최춘백에게 보냈다고 말한다. 이후 돈을 받고 종훈은 도망쳤다고 한다. 종훈은 석도에게 살려달라며 한국으로 가고 싶다고 한다. 석도와 일만은 종훈에게 받은 주소로 가서 시체를 찾는다.

시체는 총 4구가 나온다. 석도는 휘발유에게 강해상이 지내는 주소를 알려달라고 한다. 강해상이 집에 도착하기 전 춘백은 청부업자들에게 강해상을 잡으라고 한다. 강해상과 일행인 두익이 집에 도착하고 청부업자들을 모두 정리한다. 이후 석도와 일만이 강해상의 집에 도착한다.

둘은 습격을 받고 두익을 잡는 데 성공하지만 강해상은 놓치고 만다. 일만은 부상으로 입원하고 석도와 일만은 강체추방을 당한다.  석도는 한국에 있는 홍석에게 강해상에 대한 정보를 듣는다. 강해상은 한국인 관광객을 이용해 가족들에게 돈을 요구하고 한국으로 돌아온 사람은 없다고 한다. 석도는 잠시 두익을 만나서 강해상의 다음 목적을 묻는다. 강해상의 다음 목적은 한국에 있는 최춘백이라고 한다. 석도와 일만은 한국으로 바로 귀국한다. 석도는 한국으로 귀국하자마자 장이수를 만난다.

장이수를 만나서 중국에서 한국으로 들어오는 밀항에 대한 정보를 묻는다. 장이수는 어쩔 수 없이 석도에게 정보를 공유하고 괴롭힘을 당한다. 최춘백 또한 강해상의 소식을 듣고 강해상의 목에 현상금을 걸어 업자들을 고용한다. 강해상 또한 중국에 있는 다른 범죄자 장순철과 장기철을 고용한다.

경찰서장은 석도와 일만에게 일주일에 시간을 주겠다고 한다. 석도는 홍석과 상훈을 데리고 용기의 장례식장에 간다. 용기의 엄마인 인숙이 석도에게 고맙다며 인사를 한다. 석도는 강해상이 탑승한 차량의 위치로 이동하고 홍석과 상훈이 장례식장을 지킨다. 춘백은 가드에게 해상의 소식을 물어보지만 아무런 단서가 없다고 한다. 둘이 엘리베이터에 타자 강해상이 따라서 같이 탄다.

가드를 살해하고 춘백을 납치한다. 홍석과 상훈이 CCTV를 확인하지만 놓치고 만다. 강해상은 춘백의 협박영상을 찍어서 아내인 인숙에게 보낸다.

인숙은 경찰에 신고를 하고 석도는 이제부터 강해상을 잡을 계획을 짜기 시작한다.

후기

2022년 5월 18일 개봉한 영화로 평점 8.98에 관객수 1,269만 명을 기록한 천만영화이다. 마동석의 메인 영화 범죄도시 시리즈 두 번째 영화이며 배우 손석구 님을 알린 영화이다.

영화 <범죄도시>가 흥하면서 2에 대한 기대가 높은 것도 있지만 이번 영화 <범죄도시 2>는 실제로 있었던 '필리핀 납치 연쇄 살인사건사건'을 배경으로 제작되어서 관객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범죄도시 시리즈는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어서 항상 큰 이슈가 되는데 이번에도 관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주연 뿐만이 아닌 조연으로 나온 장이수라는 캐릭터도 큰 웃음을 주었다.

영화를 보면서 잔인한 장면들이 많지만 배우 마동석 님과 손석구 님의 케미를 볼 수 있으며 캐릭터 마석도의 중간마다 있는 코미디에 웃음을 주는 영화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