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문화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 정보 출연진 줄거리 후기

영상책방 주인 2024. 4. 9. 18:42
반응형

금쪽이 전문 과외선생님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 리뷰하겠습니다.

출연진

 

권상우(지훈)

 

김하늘(수완)

 

공유(종수)

 

김지우(호경)

 

백일섭(지훈 부)

 

김혜옥(지훈 모)

 

김자옥(수완 모)

 

오승근(수완 부)

줄거리

지훈은 전학 온 학교 강당에서 일진 무리의 대장인 종수에게 괴롭힘을 당하려고 한다.

하지만 지훈은 싸움을 잘하며 귀찮은 걸 싫어하기에 학교 대장은 종수에게 하라고 말하며 강당을 나간다. 강당을 나가던 중 일진여자인 호경이 지훈을 보고 첫눈에 반하게 된다. 한편 수완은 자신의 어머니가 구해준 과외를 때려치우고 집으로 돌아온다.

어머니는 치킨집을 운영 중이며 수완이 집으로 돌아오자 친구 아들의 과외를 구했다며 무조건 하라고 한다. 수완은 어쩔 수 없이 과외를 시작한다. 수완이 처음으로 지훈의 집으로 가자 지훈은 과외를 하기 싫다며 소리를 치며 방으로 들어온다. 지훈은 자신의 맘대로 과외 날짜를 정하고 수완에게 시간만 때우고 가라고 한다.

수완은 학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지훈의 조건을 들어준다. 수완은 현재 대학생이고 지훈은 현재 고등학생이다. 하지만 지훈의 나이는 수완과 동갑이며 아버지의 뜻으로 졸업장을 위해 다시 고등학교로 입학한 것이다. 하지만 지훈은 계속해서 사고를 치며 수완이 어떻게든 지훈을 잡으려고 하지만 잡히지 않는다.수완은 동생의 조언으로 조금 세게 나가려고 한다.

그러던 중 지훈이 조금씩 잡힌다고 수완은 느끼게 된다. 그렇게 과외를 하던 중 지훈은 전화를 받고 어딘가로 갈려고 한다. 수완이 필사적으로 말리던 중 지훈의 아버지와 만나게 된다. 지훈은 아버지에게 수완과 함께 교재를 사러 간다고 한다. 지훈의 아버지는 수완과 함께 스티커 사진을 찍고 오라고 한다. 지훈과 수완이 도착한 곳은 어느 건물이다. 지훈의 친구들이 종수에게 맞고 있다는 전화였다. 지훈은 건물 옥상으로 올라가 싸움을 한다. 지훈의 싸움을 수완은 목격하고 지훈이 일진출신이라는 걸 알게 된다. 둘은 스티커 사진을 찍고 돌아와 과외를 시작한다.

하루하루를 보내던 중 지훈은 종수의 친한 형이랑 당구장에서 싸움을 하면서 결국 경찰서로 잡혀간다. 다음날 지훈의 아버지는 결국 지훈에게 미국으로 돌아가라고 한다. 하지만 지훈이 거부하자 지훈의 오토바이 및 카드를 전부 뺏는다. 지훈은 가출을 하고 혼자 지내던 중 몰래 집으로 잠시 들어온다. 방으로 들어오자 수완이 있었다. 이후 다시 나가려고 하자 어머니를 만나며 잡히게 된다. 지훈은 아버지와 싸우려던 중 수완과 어머니가 말리며 지훈은 성적을 50점까지 올리겠다고 한다. 지훈은 아버지에게 말을 하고 수완과 같이 방으로 들어온다.

이후 수완은 지훈에게 50점까지 오르면 장난식으로 다른 약속을 한다. 지훈은 마음을 잡고 자신의 카트와 오토바이 및 수완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마음을 잡고 공부를 시작한다.

후기

2003년 2월 7일 개봉한 영화로 평점 7.89에 김경형 감독의 첫 번째 장편 영화이다. 배우 권상우 님과 김하늘 님 공유님이 출연하신 영화이다. 동갑이지만 학생과 선생의 신분을 재미있게 보여주는 청춘코미디 영화이다. 개인적으로 그 시절 개봉당시 연인들이 보기에 가자 좋은 영화였다고 생각한다. 2000년대 로코감성을 보여주는 것과 동시에 선생과 제자의 장르를 적당한 선에서 보여주는 영화였다고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