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문화

영화 <클리포드 더 빅 레드 독> 출연진 줄거리 후기

영상책방 주인 2023. 8. 24. 10:14
반응형

귀여운 빨간 강아지 영화 <클리포드 더 빅 레드 독> 리뷰하겠습니다.

영화<클리포드 더 빅 레드 도독>포토

 

출연진

감독

월트 베커

 

출연진

다비 캠프(에밀리)

 

잭 화이트홀(케이시)

 

존 클리즈(브리드)

 

시에나 길로리(매기)

줄거리

엄마 강아지 한 마리가 폐공장으로 들어간다. 엄마 강아지는 공장에서 강아지들을 보살피던 중 유기견 보호소 직원들이 강아지들을 데리고 간다. 하지만 강아지 한 마리를 미처 보지 못하고 두고 간다. 그 강아지는 털이 빨간색이며 슬픈 표정을 짓는다. 에밀리(다비 캠프)는 학교가 끝나고 집으로 오던 중 패커드(데이비드 앨런 그리어)가 식기 세척기 고치는 방법을 알려준다. 패커드는 관리인이다. 매기(시에나 길로리)는 에밀리의 엄마이다. 에밀리는 새로운 학교로 전학을 오게 되고 학교 친구인 플로렌스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매기는 출장 때문에 돌보미를 에밀리에게 붙여준다. 빨간 강아지는 폐공장을 나와서 어딘가로 향한다. 케이시(잭 화이트홀)는 늦잠을 자면서 중요한 미팅에 늦게 된다. 에밀리는 이웃 주민들에게 인사하면서 다 쓴 캔을 달라고 한다. 학교자선 행사에 쓰는 재활용 캔이다. 빨간 강아지는 이곳저곳 혼자 다니면서 바깥세상을 구경한다. 공원에서 산책하던 브리드(존 클리즈)는 빨간 강아지를 보고 데려간다. 에밀리가 집에 도착하자 매기는 돌보미로 케이시를 부른다. 케이시와 매기는 누나 동생 관계이다. 에밀리는 케이시와 함께 길을 걷던 중 대처 아카데미 공원에 있는 동물 구조 텐트를 발견하고 기뻐한다. 둘은 공원에서 다양한 동물을 만난다. 동물을 구경하던 중 브리드를 만난다. 브리드는 에밀리에게 빨간 강아지를 소개해 준다. 에밀리는 빨간 강아지를 키우고 싶어 하지만 케이시는 안된다며 거절한다. 에밀리는 아쉬움을 뒤로한 채로 공원을 떠나게 된다. 다음날 자선행사에 쓸 재활용 캔을 들고 가지만 친구들의 따돌림에 슬퍼한다. 집으로 돌아와 의자에 앉자 가방이 움직인다. 가방을 열자 빨간 강아지가 에밀리를 반겨준다. 에밀리는 기뻐하며 빨간 강아지의 이름을 클리포드라고 지어준다. 에밀리가 잠시 한눈판 사이 클리포드는 거실로 나가며 케이시의 눈에 띄게 된다. 케이시는 하룻밤만 있게 해 준다. 에밀리는 학교 친구들이 자신을 따돌리는 영상을 보고 슬퍼하며 잠을 잔다.

영화<클리포드 더 빅 레드 도독>포토

다음날 에밀리가 눈을 뜨자 클리포드의 몸은 10배 이상으로 커져있다. 에밀리는 이 사실을 케이시에게 말하지만 케이시 또한 놀란다. 클리포드의 너무 큰 덩치 때문에 집은 엉망이 된다. 케이시는 수의사에게 클리포드를 데려가기로 한다. 에밀리와 케이시는 클리포드를 데리고 도로에 나가자 모두의 관심을 받게 된다. 클리포드를 데려가던 중 에밀리의 학교 친구인 오웬(김지성)을 만나게 된다. 오웬 또한 놀라며 흥분한 클리포드를 제어할 수 없게 된다. 클리포드가 공원에서 뛰어놀자 많은 사람이 사진을 찍는다. 티어런(토니 헤일)은 라이프그로 회사의 대표이다. 티어런은 4억 달러를 투자해서 연구진들이 연구한 유전자 변형에 의한 성장의 결과를 확인한다. 하지만 실망하면서 화를 내던 중 SNS에 올라온 클리포드를 발견한다. 그리곤 클리포드를 찾으라고 말한다. 한편 에밀리와 케이시, 오웬은 클리포드를 데리고 동물병원에 도착한다. 수의사는 처음 보는 강아지에 놀라며 진찰을 시작한다. 에밀리는 간호사에게 하루 만에 강아지가 성장했다고 말하자 간호사는 브리드를 언급한다. 브리드에게 동물을 받은 사람들은 신기한 상황을 마주한다고 말한다. 에밀리는 브리드의 정보를 찾기 위해 학교로 간다. 한편 티어런은 클리포드를 찾기 위해 정보를 찾던 중 에밀리를 발견한다. 에밀리의 집에 가서 패커드를 만나 정보를 물어본다. 에밀리와 케이시, 오웬은 학교로 가서 브리드의 정보를 찾는다. 에밀리는 클리포드에게 먹일 밥을 준비하던 중 클리포드가 학교 안으로 들어오게 된다. 케이시는 에밀리는 집으로 돌아오지만 집에서 쫓겨나게 된다. 오웬이 밖에서 클리포드에게 물을 준다. 새로 이사 온 부부가 옥상 안테나를 수리하던 중 남편은 위험에 빠지게 된다. 남편이 옥상에 추락하려고 하자 클리포드가 구해준다. 사람들은 클리포드에게 박수를 친다. 오웬은 학교에서 얻은 정보로 브리드의 스케줄을 확인하던 중 티어런이 도착한다. 티어런은 거짓말을 해서 클리포드를 데리고 가려 하지만 에밀리가 눈치채고 클리포드에게 도망가라고 말한다. 라이프그로 직원들이 클리포드를 잡으려고 하자 이웃주민들이 도움을 준다. 에밀리와 오웬은 클리포드를 케이시의 차에 태운 뒤 운전해서 도망간다. 매기는 업무 중에 학교에서 전화가 온다. 케이시와 에밀리는 클리포드를 데리고 오웬의 집에 도착한다.

영화<클리포드 더 빅 레드 도독>포토

티어런은 경찰서에 가서 클리포드는 현재 실험 중인 강아지이며 위험하다고 말한다. 경찰은 공식적으로 클리포드를 수배한다. 오웬의 아버지가 도착하고 도움을 주겠다고 한다. 클리포드를 자신이 소유 중인 중국의 넓은 땅에 살게 해주겠다고 한다. 에밀리는 클리포드와 헤어지기 싫은 마음에 마지막으로 브리드를 찾아서 도움을 요청하기로 한다. 다음날 에밀리와 케이시는 브리드의 스케줄을 확인하고 병원에 가지만 같은 병실에 있던 할아버지가 아침에 사망하였다고 한다. 에밀리는 어쩔 수 없이 클리포드를 중국으로 보내게 된다. 다음날 매기는 뉴스에서 에밀리를 확인한다. 케이시는 병실에 있던 할아버지에게 브리드의 장례 이메일을 받게 된다. 이메일을 확인하자 자신들이 찾던 브리드가 아니란 걸 알게 되고 기뻐한다. 이웃주민이 에밀리를 부른다. 클리포드를 라이프그로에서 데려간다는 뉴스를 보게 된다. 에밀리와 케이시, 오웬, 이웃 주민들은 클리포드를 구하러 라이프로그로 간다. 에밀리는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클리포드를 구하게 된다. 하지만 에밀리는 클리포드 등에 타고 도망가지만 경찰과 라이프로

영화<클리포드 더 빅 레드 도독>포토

그 직원들이 뒤를 쫓는다. 매기는 택시를 타고 에밀리에게 향한다. 에밀리와 클리포드는 브리드가 있는 공원에 도착한다. 에밀리는 브리드에게 도움을 요청하지만 애정만 있으면 된다고 말한다. 경찰과 라이프로그 직원들도 도착하고 클리포드를 데려가려고 한다. 에밀리는 공원에 모인 사람들에게 클리포드는 위험하지 않으며 애정이 넘치는 강아지라고 말한다. 경찰서장이 마지막으로 클리포드의 주인은 에밀리라고 말한다. 사람들은 에밀리와 클리포드 주변에 모여든다. 케이시는 사진을 찍으려 클리포드 위에 올라타지만 클리포는 공원에 있는 공을 보고 달려가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후기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이나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영화이다. 또한 크리스마스 아이들 영화로도 추천하는 영화이다. 에밀리는 전학을 오면서 친구들을 사귀지 못한다. 낯선 곳에서 적응하던 중 우연히 클리포드를 만난다. 외로운 아이에게 희망과 꿈을 선물하는 영화이다. 영화를 보면서 동화책 내용을 옮겨놓은 느낌을 받았다. 일반 강아지 10배가 넘는 빨간색 강아지라는 설정이 재미있었다. 소재와 캐릭터 모두 재미있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영화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