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문화

영화 귀공자 정보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영상책방 주인 2024. 2. 8. 00:52
반응형

배우 김선호님의 첫 액션영화 <귀공자> 리뷰하겠습니다.

출연진

김선호(귀공자)

 

강태주(마르코)

 

김강우(한이사)

 

고아라(윤주)

 

허준석(강변)

 

정라엘(가영)

 

최정우(한사장)

 

줄거리

마르코는 한국인 아버지와 필리핀 엄마 사이에서 태어난 코피노인이다. 마르코는 아버지가 누군지도 모르고 병든 엄마를 혼자 돌보며 살아간다. 엄마를 지키기 위해 도박 복싱 선수로 살아가며 하루하루 힘겨운 삶을 살아간다.

힘들게 살아가던 중 지인의 소개로 보석상 털이를 제안받는다. 마르코가 망설이던 중 병든 엄마를 생각하며 어쩔 수 없이 하게 된다.

그날 밤 작업을 하던 중 습격을 받게 된다. 마르코는 도망치던 중 교통사고를 당하게 된다. 도로에 쓰러져 있던 중 차에서 한국인 여자가 내린다. 여자의 이름은 윤주이다. 윤주는 마르코를 데리고 병원으로 가서 치료 및 합의금을 준다.

그리고 마르코에게 전화가 온다. 마르코의 아버지가 마르코를 찾는다는 연락이다. 마르코는 코피노 어린이집의 김성생에게 자신의 아버지를 찾고 싶다고 말한 적이 있었다.

김선생은 마르코의 부탁으로 수소문을 통해 아버지를 찾고 있었다. 그러던 중 먼저 연락이 온 것이다.

한편 마르코의 이러한 행동들을 모두 지켜보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귀공자이며 프로 중에서 프로 킬러이다.

강변이 마르코를 찾으러 온다. 강변은 마르코의 아버지가 한국의 유명기업 한회장이라고 한다. 하지만 현재 큰 병을 앓고 있으며 위급한 상황이라고 말한다. 강변은 급하게 마르코를 데리고 한국으로 귀국한다. 마르코가 비행기를 타고 한국으로 가던 중 귀공자가 접근한다. 귀공자는 마르코에게 친구라고 소개하며 조만간 다시 보자고 말한다.

한편 한회장의 또 다른 아들인 한이사는 마르코의 소식을 듣게 된다. 현재 한이사한테는 그 무엇보다 마르코가 필요한 상태이다.

마르코는 한국에 도착하고 강변의 안내로 자신의 아버지를 만나러 간다. 차를 타고 이동하던 중 의문의 차량 한 대가 붙는다. 의문의 차량 주인은 아까 비행기에서 만난 귀공자이다. 귀공자는 강변과 운전자를 총으로 없애고 마르코에게 한국으로 온 이유를 말한다.

마르코는 한회장을 살리기 위한 심장이식 제공자이기 때문이다. 마르코는 모든 사실을 알게 되고 도망가게 된다. 귀공자는 마르코를 쫒던 중 비가 내리고 잠시 쫒는 걸 멈춘다. 마르코는 인근에 있는 마을에 도착한다. 공중전화로 필리핀에서 명함을 받은 윤주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전화하던 중 귀공자가 마르코를 발견한다.

마르코는 급하게 전화를 끊고 다시 도망친다. 귀공자 또한 마르코에게 자신을 소개하며 절대 놓치지 않는다며 경고한다. 다시 추격전을 하던 중 윤주가 도착하고 마르코는 윤주의 차를 타고 도망간다.

귀공자 또한 자신의 차로 윤주를 뒤쫓는다. 한편 마르코를 놓쳤다는 소식을 들은 한이사는 직접 경호원들과 마르코를 찾으러 움직인다. 마르코의 마지막 위치로 이동하던 중 윤주의 차에 타고 있던 마르코를 발견한다.

사실 윤주의 직업은 청부업자이다. 한이사는 윤주에게 마르코를 데리고 오라는 오더를 내렸지만 윤주가 배신을 한 것이다. 이유는 한이사의 배다른 여동생 가영이 윤주를 다시 고용한 것이다.

현재 가영과 윤주는 마르코가 죽기를 원하고 한이사는 마르코의 심장이 필요한 상황이다. 귀공자를 포함해 모두가 마르코 한 명을 쫒게 되는 상황이다.

후기

평점 7.84에 관객수 68만 명을 기록한 영화이다. 배우 김선호 님의 첫 액션 작품이다. 개봉 전부터 배우 김선호 님의 능글맞은 연기와 액션신으로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된 영화이다. 박훈정 감독이 제작한 영화이며 대표 작품으로는 영화 <마녀>, <신세계>, <낙원의 밤>등이 있다.

박훈정 감독의 주로 액션, 범죄, 느아르 장르를 다루는 감독이다. 영화 <귀공자>의 에고 편을 보면서 영화 <마녀>와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전혀 다른 스토리이다. 영화 전체적인 평은 배우 김선호 님의 액션신과 연기력이 돋보이는 영화였다. 하지만 스토리나 연출 같은 부분에서 특별히 기억에 남는 장면은 없었던 것 같다. 배우 김선호 님의 첫 액션신과 연기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영화이다.

반응형